삼성, 접이식 스마트폰 "Galaxy Fold" 발매 연기

삼성 최초의 접이식 스마트폰으로 미국에서 2019년 4월 26일에 발매 예정이었던 "Galaxy Fold"가, 정식으로 발매 연기되었다고 발표되었다.



삼성은 당초 예정되어 있던 4월 26일의 발매일을 위해, 미디어에 리뷰 기사를 게재 해달라고하고, 각 방면으로 Galaxy Fold의 리뷰용 단말기를 배포하고 있었다. 이 리뷰용 단말기를 미디어들이 받아 사용하기 시작한지 불과 하루, 이틀 만에 "디스플레이가 망가진다"라는 보고가 잇따랐던 것이 이번 소동의 시작.


보고 된 디스플레이의 망가진 모습은, 여러가지가 원인 불명의 것으로 "떼어내지 말라"라고 쓰여진 보호 시트를 떼어 버린 이유까지 다양하다. 1980 달러로 고가의 Galaxy Fold가 이렇게도 쉽게 부서져 버리는 것은 불안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큰 화제가 되었다.




그 후, 삼성은 성명을 내고 문제의 원인에 대해 조사 할 것을 약속. 그러나 성명을 낸 시점에는 "제한된 수의 초기 Galaxy Fold의 샘플이, 검토를 위해 미디어에 배포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배포 한 샘플 단말기의 메인 디스플레이에 대한 몇 가지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고, 문제가 발생한 것은 극히 제한된 수의 "샘플 단말기" 임을 강조하고 있었으며, 이 시점에서는 4월 26일에 예정대로 출시 될 계획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미국과 마찬가지로 4월 26일에 Galaxy Fold가 발매 예정이었던 중국에서는, 한발 앞서 발매 이벤트가 연기 된 것으로 밝혀지고 있었다. 그러나 발매 이벤트가 연기되게 된 이유에 대해, 삼성은 "발매 이벤트를 개최하는 장소의 문제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결국, 삼성은 Galaxy Fold의 발매를 연기 한다는 것을 정식으로 발표. 발매 연기를 발표 한 성명에서, 삼성은 "우리는 최근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스마트폰은, 접을 수 있게 충분한 유연성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새로운 기술과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alaxy Fold 관련 열광에 우리는 격려하고 있습니다"라고 코멘트.



또한, "많은 리뷰어가 Galaxy Fold의 광대한 가능성에 대해 공유하고 있는 가운데, 몇몇 장치는 가능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Galaxy Fold가 추가 개선을 필요로하는지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 의견을 충분히 평가하고 내부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Galaxy Fold의 발매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새로운 발매일에 대해 발표 할 예정입니다"라고 명확하게 "고장의 보고가 발매 연기의 이유"라고는 적고 있지 않지만, "개선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발매를 연기한다"고 출시 연기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 대해 보고된 문제를 조사하고 최초에 발견 한 것은, 힌지 상하 노출 부분과 관련된 고장 가능성이 있다라는 것"이라고, 복수 보고된 디스플레이 고장의 원인의 하나라고 설명. 또한 "단말기의 물질이 디스플레이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습니다"라고 적고있다.



이러한것들로 인하여 삼성은 디스플레이의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기존의 디스플레이의 보호 시트를 포함한 디스플레이의 취급에 관한 지침을 강화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Galaxy Fold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