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전문가가 조언하는 100만 달러를 모으는 방법

"100만 달러(약 11억) 가지고있다"와 "100만 달러 저축하고 있다"는 것은 다르다.


100만 달러를 저축하는데에는 인내, 노력, 희생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100만 달러를 저축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일찍 시작

Chalfont Investment Consultants의 모기지 고문, 마크 벨베리 씨는, 일찍부터 시작하는 것이 100만 달러를 저축하는 관건이라고 한다. "최대한 검소하게 사는 것을 배워 봅시다. 그것은 나중에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2. "10-10-10-70" 룰을 지키는

대형 금융 서비스에서 일한지 6년, 31살에 처음으로 100만 달러를 모은 Jeff Lestz 씨는, "10-10-10-70" 룰을 지킴으로써 돈을 저축 할 수 있었다고한다.(레스츠 씨는 현재 자신의 회사 Genistar의 CEO를 맡고있다)




이것은 10%를 기부, 10%를 뭔가 일어났을 때를 위한 단기 저축에, 10%를 자신이 60세가 될 때까지 그대로두는 장기 계획에 투자하고, 나머지 70%는 모기지 상환 및 세금, 보험을 포함, 생활하는데 사용하는 것이다.



3. 좋은 습관을 계속 유지

월급이 오르더라도, 레스츠 씨는 지출을 지금 그대로의 수준으로 유지하고 나머지는 저축으로 돌린다. "소득이 증가하면, 소비도 증가하는 경향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거나 희생 할 필요가 없으니까, 실제로는(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지출을 늘리지 않게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게 아닙니다"



4.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록 스타와 프로 선수를 제외하고, 자신의 힘으로 백만 장자가 된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이 간과 한 기회를 파악하고 빨리 손을 쓴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시도는 대개 위험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패합니다. 그래서 이런 위험을 감수하고 손실을 지원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다시 준비를 해 두지 않으면 안됩니다"라고, 기업가에서 발명가로 변신 한 펠릭스 이튼 씨는 말한다.



5. 자신의 직감을 믿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제품에 새로운 투자를 반복하는 것으로, 자신의 능력이 늘어나고, 재산도 늘어날 것"이라고 이튼 씨는 말한다.


"물론 운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은 관습을 타파하려고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