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9에서 광고에 관한 개인 정보보호 정책 변경

얼마 전 WWDC 2015에서 발표 된 iOS 9이지만, 개발자 베타 버전의 배포가 있었기 떄문에 이미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보도되고 있다.


게다가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았던 정보로, Apple은 iOS 9에서 광고에 관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변경한 것 같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을 해외 언론 "The Information"이 전하고 있다.



- 사용자의 응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정보 취득이 금지

지금까지 기업은 사용자의 다양한 Web에서의 활동을 추적하여 효과적인 광고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iOS 9에서는 일부 그것을 할 수 없도록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변경되는 것 같다.


뉴스 미디어 "The Information"이 Apple은 사용자의 응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정보 취득을 금지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그동안 Twitter나 Facebook이 이러한 정보를 검색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앱을 표시하도록

활용해 왔었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없게 될 것 같다.


- 목표는 개인 정보 보호?

iOS 9에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변경하는 이유에 대해 Apple은 분명하지는 않지만, 주된 목적으로는

개인 정보 보호가 있다고 생각.


Apple은 비록 상대가 수사 기관이라 할지라도 사용자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확히 말하면, iMessage 등으로 사용자끼지 주고받은 정보는 Apple도 해석 할 수 없도록 암호화 되어 있다는)


이번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의 변경에 대해서도 그 일환으로 생각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