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화, 잡스는 Apple Watch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스티브 잡스의 사망 이후, 그가 전혀 관계되지 않고 발표 된 첫 장치가 Apple Watch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의 사람됨을 잘 아는 사람에 따르면, Jony Ive 씨가 시계를 개발하고 있었다는 것을 잡스는 알고 있었다고 한다.

- 제품으로 한다고 해도 거부하지는 않았다
30년 동안 스티브 잡스와 친분을 다졌었다고 하는 Tim Bajarin 씨에 의하면, 잡스는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시계"에 대해 뭔가 말이 있었다고 한다.

"스티브는 시계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다"라고 Bajarin 씨는 말한다. "제품으로 거부 할 생각도 없었다"




잡스가 어느정도 Apple Watch에 대해 관여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Bajarin 씨의 이야기는 Jony Ive 씨와 Alan Dye 씨, 그리고 Apple Watch의 정체성을 다룬 미국 언론 Wired의 기사와 충돌 해 버리는 것도 사실이다. 이 문서는 Ive 씨는 잡스가 사망 할 때까지 Apple Watch 개발에 착수 한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 생전에 알고 있었다면 그가 인정했다는 것이다
어느 것이 옳고 모두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잡스가 관여하고 있었다고 한다면, 아마 어떻게든 그의 디자인이 Apple Watch에 담아졌을 것이다.




뉴스 사이트 Cult of Mac은 "잡스가 Apple Watch의 초기 아이디어를 알고 있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라고 하고 있다. 왜냐하면 잡스의 생전 아이디어가 있었다면, 그가 인정했기 때문에 이렇게 현재 Apple Watch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고, 반대로 사후 아이디어가 등장했다고 한다면, 그가 알지 못했을 것이라는...

어쨌든 Ive 씨와 잡스가 여러 번 생각을 나눴다고 하는 정도로 구체적으로 개발이 된 시기는 더 뒤였을 것이다.

또한 Apple Watch는 첫해에 2,100만개가 팔렸다고 되어 있으며, iPhone 및 iPad 출시 첫해 판매량을 웃돌 전망이라고 한다. 과연 잡스는 이렇게 Apple Watch가 성공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었던 것일까?


Source:Cult of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