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기업 로고, 그 이면의 숨겨진 의미는?

기업 및 제품 브랜드에는 다양한 로고를 가지고 있으며 이름과 관련된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엄청난 고민과 선택의 기로에서 정한 로고...

우리들의 눈에 익숙한 기업의 로고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을까?


Vaio

말없이 알려진 소니 Vaio.

앞쪽의 두 문자가 사인파 아날로그를 나타내고, 뒤의 두 문자는 1과 0의 2진수로 디지털을 표현.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융합"을 슬로건으로 하고 있다.


Amazon

인터넷 쇼핑에 익숙한 아마존이지만, 실은 약간의 철학적인 의미라고 한다. 노란색 화살표는 고객을 만족시키고 싶은 의미를 담은 스마일의 입과 같다고 한다. 그 화살표가 a와 z를 가리키는 것은 아마존은 A에서 Z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는 의미를 포함.


FedEx

국제 항공편으로 알려진 FedEx이지만, E와 x사이에 화살표가 만들어져 있어, 이 화살표는 이 회사의 목표인

속도와 정확성을 표현하고자 한 것이다.


Unilever

유니레버로 말할것 같으면 식품, 음료, 세제류 등 폭넓게 다양하기 때문에 로고도 그것을 반영하고 싶었던것 같다. 각 그림에는 각각의 의미가, 예를 들어 하트는 사랑, 새는 자유의 상징.


Northwest

미국의 항공사인 노스 웨스트 항공.

언뜻 보면 회사 이름의 이니셜 인 N과 W가 융합하고 있는 것만 생각되지만, 실은 나침반이 되어 Northwest(북서)방향을 가리키는 것이다.


Formula 1

친숙한 F1 로고.

사이의 여백에, 또 "1"이 숨겨져 있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요?


NBC

미국의 삼대 네트워크의 하나로 꼽히는 방송국 로고지만, 공작이 모티브로 되어있다. 창립때 사업부가 6개 있었다는 것을 기념하여, 6개의 날개로 이루어져 있다.


Toblerone

스위스 베른에 있는 초콜릿 회사의 로고.

베른은 "곰의 도시"로 알려져 있고, 뒤에 알프스의 그림을 잘 보면, 곰의 실루엣이 숨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