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7은 가로뿐만 아니라 세로로 스와이프에도 대응? 컨셉 동영상 등장

올 가을 발매가 예상되는 차기 iPhone, iPhone 6s/6s Plus 관련 화제가 나오기 시작하는 가운데,

iPhone 7의 컨셉 동영상이 Youtube에 공개되었다.


다음 주 월요일에 개막하는 Apple의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iOS 9와 OS X 10.11, 또한 App Watch

네이티브 응용 프로그램 개발용 키트 등 소프트웨어 관련 발표가 예정되어 있지만, 가장 주목을 끌었던

Apple TV의 발표는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농후 한 가운데 눈에 띄는 발표를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와중에 디자이너 Jermaine Smit 씨가 Youtube에서, 당연시 되는 2016년에 발매 예정인 "iPhone 7"

의 컨셉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 세로로 스와이프가 가능?

외관 디자인은 현재 iPhone 6과 거의 동일하지만, 가장 큰 특징은 스크린에서 전통적인 가로 스와이프 뿐만

아니라 세로로 스와이프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Smit 씨는 이를 "iSwipe"라고 부르고 있다.


또한 iPhone 6의 발표 전에도 실현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던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카메라는 후방 카메라가 1,200만 화소 듀얼 LED 플래시, 전면 카메라는 400만 화소에서 120도

와이드 뷰를 실현하고 있다.


애플 iPhone 4s 이후 카메라의 화소수를 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았지만, 차기 모델인 iPhone 6s는

1,200만 화소로 된다는 소문이 있었다.


프로세서에 대해서는 A9X 쿼드 코어, 메모리는 2GB RAM, iOS 10을 탑재할 것이라고...

하드웨어 스펙에 대해서는 별로 독특한 것은 아니지만, 세로로 스와이프 할 수 있다면...재미는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