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에게는 효과? 세계 5가지의 색다른 부적 아이템

우리도 교통 안전이라든지 집안의 평안, 나를 지켜준다는 부적 등이 존재하고, 이러한 부적은 전세계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아이템을 믿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각박 한 현실 세계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마음의 버팀목이 될 것 같은 것을 착용하는 것이 정신의 안정을 도모 할지도 모른다. 또한 믿는 것으로 플라시보 효과와 행운을 불러 일으킬지도 모르는 일이다.


아래... 세계 각국에서 믿고있는 색다른 5가지 행운의 아이템을 알아보자.



1. 무당 벌레


무당 벌레는 다양한 문화와 종교에서 행운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 기원은 잘 알려져 있지않다. 일설에 의하면 무당 벌레의 어원은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의 이름이었던 레이디 버드로부터 온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그러나 기독교가 주요 종교가 아닌 아시아권에서도 무당 벌레가 행운의 의미를 가지는 것에서 이 설에 부정적인 의견도 있다.


대부분의 전설에서는, 무당 벌레가 앉았을 때, 그것을 쫓아내지 않고 자연적으로 날아갈때까지 기다리면 행운이 온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무당 벌레를 쫓아낼 경우는, "무당 벌레야! 무당 벌레"라고 두번 외치고, 천천히 부드럽게 날려주면 동일한 효과를 바랄 수 있다고 한다.




무당 벌레는 사람에게 행운을 가져다줄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불안과 고민도 데려가 준다고도 알려져있다. 행운을 운반하고 불행을 데려가주는 대단히 고마운 존재 인 것이다.


그 밖에도, 무당 벌레는 미래를 내다본다는 이야기도 존재한다. 일부 국가에서는 자신에게 앉은 무당 벌레의 뒷면에있는 검은 점의 수는, 자신이 장래에 가지게되는 자식의 수를 예언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그 밖에도 반점의 수는 "향후 몇 달간 즐거운 시기가 계속될까"를 전망하고 있다는 설도 있다는.



2. 물고기 부적


고대 이집트 사람들은 자신의 딸들이 익사하지 않도록 "네카우"라는 물고기 모양의 금속 펜던트의 부적을 전해줬다고 한다. 이러한 부적은 세계의 다른 종교에서도 볼 수 있으며, 각각의 문화에 다양한 물고기를 모티브로 한 부적이 만들어졌다.


질병 학자 인 크리스토퍼 찰스는 부적의 힘을 믿는 자들에게 이런 연구를 실시했다. 2008년, 그는 철분 부족으로 고민하고 있는 캄보디아 마을을 방문, 거기에있는 주민들에게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식용도되는 목걸이 모양의 부적을 건넸다. 그는 "부적을 식사 중에 녹여 넣으면 좋은 일이 있다"고 전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실행하여, 그 마을에서는 철분 부족이 바로 해소되었다고 한다.



3. 독수리의 머리


놀랍게도, 독수리의 머리는 어떤 문화에서 행운을 전하는 행운의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 독수리는 시체를 쪼아 먹는 것으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을지도 모르지만, 반대로 죽음과 미래를 예견하는 힘을 가진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최근 독수리의 예지 능력의 혜택을 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 독수리를 노린 사냥이 문제가되었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한다. 특히 도박꾼들에게 수요가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카지노에 독수리의 머리를 가지고 들어가면 바로 퇴출이라는....



4. 위석


위석(베조아르)은 "해리포터와 혼혈 왕자"로 알고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야기 속에서 해리 포터는 친구 론이 독이 담긴 미드를 마셨을 때, 위석을 먹여 해독함으로써 론을 구출하는 장면이 있다.


위석은 염소와 사슴 등의 동물의 위 속에서 형성되는 돌이다. 많은 문화에서 위석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물건이라고 알려져있으며, 해독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일도 있었던 것 같다.




위석은 가지고있는 것만으로도 액막이 역할을 했다고하고, 불운과 병마로부터 지켜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덧붙여서 오늘날에도 특정 지역에서는 숙취의 치료에 사용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중국 등은 특히 이 전통이 짙게 남아있고, 현대에도 위석을 깨뜨려 약초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5. 너구리의 음경 뼈


영명으로 baculum(음경)이라고 부르는 음경골은 행운의 부적이라고 알려져있다. 그러나 그것은 너구리에 한해서~~


너구리의 음경 골은 "텍사스 투스픽(텍사스 이쑤시게)"라는 별명이 있다. 음경 골은 그대로의 상태로 가지고 있는것 외, 다른 뼈의 가장자리에 작은 구멍을 뚫어 목걸이나 팔찌로 할 수도 있을것 같다.


텍사스 투스픽이 행운의 부적이라는 전설의 기원은 아마도 미국 남부 부두(종교)의 일종인 "후두(HooDoo)"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예 시대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소유하고 있었다고되어 있다.


텍사스 투스픽은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도박을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진짜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은, 진짜 텍사스 투스픽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만든 모조품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것을 손에 넣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