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펍, 코로나 영향으로 폐점

중세의 흑사병 유행과 수많은 전쟁도 이겨낸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펍"이라 불리는 "Ye Olde Fighting Cocks"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팬데믹의 영향으로, 결국 문을 닫았다고 보도.

 


하트퍼드셔주의 세인트 올번즈라고 하는 마을에 있는 Ye Olde Fighting Cocks는, 793년에 창업했다고 전해지고 있는, 이전에는 기네스에도 등록되어 있던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펍"의 하나이다. 현재 건물의 주구조는 11세기에 지어진 것으로, 원래 비둘기집으로 사용되던 곳으로, 1539년에 이전해 왔다는 것.

현재 시점에는 기록의 진실을 확인할 수 없다는 이유로 기네스 기록에는 등재되지 않았지만, 17세기에 발발한 잉글랜드 내전 때 올리버 크롬웰이 하룻밤을 묵었다는 등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또, 맥주 저장고에서 인근 성 오르반스 대성당까지 이어지는 터널이 있어 성직자들의 발길이 잦았다고 한다.

중세의 흑사병이나 많은 전쟁도 극복해 온 Ye Olde Fighting Cocks는, COVID-19의 팬데믹에 대해서도 지역 주민에게 식료 배달을 실시하는 등 계속 존속할 길을 모색해 왔다. 그런데, Ye Olde Fighting Cocks이 소유자인 크리스토 토파리 씨는 2월 4일, 페이스북에서 "매우 어려운 사업 상황이 계속되었던 것"으로, 폐점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을 보고하게 되었다.


그는 팬데믹 이전부터 이익률이 낮았고, 세금 등으로 경영 상태가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거기에 팬데믹이라는 미증유의 사태가 계기가 됐다는 것. "저는 팀과 함께 펍을 존속시키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했어요. 하지만, 지난 2년간은 호스피탤리티 업계에 전대미문의 사태이며, 이 수많은 상을 수상해 온 펍이 존속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온 우리 모두가 패배하고 말았습니다"라고 토파리 씨는 말한다.

 


또, 성명에서는 "이 펍은 나에게 있어서 단순한 비즈니스 이상의 것이며, 그 역사속에서 조금이라도 역할을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스탭, 방문한 사람들, 서플라이어, 점내에서 연주한 뮤지션, 지역 커뮤니티 등에 감사를 표했다.

Ye Olde Fighting Cocks는 향후 양조장의 Mitchell and Butler와 협력하여 폐쇄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Mitchell and Butler의 홍보 담당자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세입자의 관리자로서 임명된 것을 인정하면서도, "우리는 이것이 펍의 끝이 아니라고 현지의 사람들에게 보증할 수 있습니다"라고 코멘트. 미래에 펍을 재개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새로운 체제로 펍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