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의 6%는 맨손으로 곰을 이길수 있다고 하는데....

시장 조사와 온라인 설문을 주로하는 YouGov의 조사를 통해, 곰, 사자, 코끼리 등 맹수를 손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미국인이 일정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YouGov는 2021년 4월 12일 ~ 13일에, 18세 이상 미국인 1224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동물과 맨손으로 싸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가 아래...

 


가장 많은 응답자로부터 "이길 것 같다"로 생각한 것은 레트(72%)였고, 반려묘(69%), 거위(61%)가 뒤를 이었다. 또 8%의 미국인이 고릴라, 코끼리, 사자 등 맹수를 맨손으로 이길 수 있다고 장담했고, 가장 비율이 낮은 반달곰조차 6%의 사람이 이길 수 있다고 응답.

 


이 결과에 대해, YouGov는 "자신감 과잉인지, 6%는 영화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휴 글라스처럼 반달곰을 쓰러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하기야 글라스는 맨손이 아니라 단검을 사용했지만..."이라고 코멘트.

맹수들도 이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에서, 남녀 차이는 거의 없었다. 다음은 이길 수 있다고 답한 사람의 비율을 응답자의 성별로 나눈 이미지....

 


중형견(남성 60%대, 여성 39%)처럼 남녀간 21% 차이가 나는 동물이나, 킹 코브라(동 23%대 8%)처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3분의 1이 되는 동물도 있었지만, 고릴라, 코끼리, 사자, 반달곰에서는 1%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게다가 사자에 이르러서는 여성 쪽이 남성을 웃돌았다.

덧붙여 YouGov가 영국인에게도 같은 질문을 던져보니, 야생 동물을 이길 자신이 있는 사람은 전체적으로 저하되었지만, 그래도 2%의 사람이 반달곰이나 코끼리에게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는....ㅎㅎ 장난으로 답했을까? 아니면 정말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