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의 새로운 기능 미리보기

2015년 여름으로 예상되는 "Windows 10"의 출시가 가까워진 가운데, Microsoft는 이 OS를 마지막으로

손질하고, 다듬고 있다고 한다.


지난 주 발표 된 "Build 10122"는 디자인 측면의 변화가 있었으며, 새로운 브라우저 "Microsoft Edge"와 

Windows 10의 "Continuum"이 조정되었다. Continuum은 Windows 10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도구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장치 유형을 감지하고 해당 장치에 맞는 설정을 OS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주요 변경 사항은....


- 재구성 된 "Start" 스크린

Start 화면의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더 균형 잡힌 배치"로 되었다. "File Explorer"와 "Settings"은 메뉴의 왼쪽 아래,

"Power"와 "All apps"는 위로 이동되었다.


Start 메뉴와, 전체화면 표시되는 Start 화면을 전환하는 기능은, "Personalization" 설정에서의 새로운 Start 설정 

페이지로 옮겨졌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이 전환을 1번 만 하면 될 것이라고...........


- "Tablet" 모드의 개선

Tablet 모드를 선택하면, 왼쪽 창을 축소,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래로 돌아가게 되었다.


Start 메뉴의 타일도 커지고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외관은 "Windows 8.1"과 비슷하다.


변경 사항은, "Classic Windows" 응용 프로그램과 "Universal Windows" 응용 프로그램 모두에서 특정 파일 형식과

프로토콜을 여는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할 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게 되었다. 이 변경의 목적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에서 JPG 파일을 열 때마다 기본 사진 편집기를 변경하거나 묻는 메시지기 자주 표시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것이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New Tabl" 페이지

"Project Spartan"으로 알려진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 "Internet Explorer"(IE)와는 레이아웃이 다른 New Tabl

페이지가 추가되었다. 이 페이지에는 주요 사이트 및 주요 응용프로그램, MSN의 내용이 표시된다. 레이아웃은

"Settings"에서 사용자 정의 가능하다.


Microsoft는 New Tab 페이지의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하고, 피트백을 받고 있기 때문에 외관이 변경 될 가능성도 있다.


- "InPrivate" 모드

Edge 브라우저는 InPrivate 모드도 추가되었다.

창을 닫으면 캐시가 삭제되어 검색 기록이 전혀 유지되지 않는 것으로, 경쟁 브라우저와도 비슷한 기능이 탑재되었다.


- "Pin to Start"

웹 사이트도 Start 메뉴에 고정 할 수 있다. Edge 브라우저의 메뉴에서 "Tools", "Pin site to Start"를 선택하면 된다.

이 스크린 샷은 TechRepublic가 메뉴의 왼쪽에 고정되어 있다.


이 브라우저에 추가 된 다른 기능에는 새로운 기록 보기 및 읽기용 보기 등이 있다. 또한 소리를 내는 웹 페이지나

음악을 재생하는 페이지가 표시되는 탭에 오디오 표시기가 추가되었다.


최신 브라우저 빌드에서는 "Chakra" JavaScript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Microsoft Edge는 JavaScript 벤치 마크에서 Chrome을 제외한 다른 주요 브라우저를 웃돌았다.


- "Insider Hub"의 새로운 모습

Windows 10의 Insider Hub도 개선 된 "Quests"의 새로운 홈페이지,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발표 및 경고도 지금까지 보다 간결하게 표시되게 되었다.